네이버 (NAVER) 등록하기

Mamual


플러스맵 부동산 중개 솔루션 매뉴얼

네이버 (NAVER) 등록하기

플러스맵 0 14643

플러스맵 부동산 중개 솔루션을 이용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필히 검색엔진 검색 최적화를 위해 필히 본 메뉴얼에서 소개하는 방법대로 검색엔진에 본인의 홈페이지를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어느정도의 매물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신다면 1-2개월 후에는 반드시 콜 수가 늘어나는 효과를 체감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내 홈페이지를 네이버 (NAVER) 에 등록하는 것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https://webmastertool.naver.com/ )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https://webmastertool.naver.com/ ) 에 접속한 후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후 다음 이미지와 같이 연동 사이트 목록 페이지에서 사이트 추가 란에 내 홈페이지의 주소를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 홈페이지의 주소는 다음 이미지와 같이 내 홈페이지에서 관리자 로그인하면 나타나는 메인 화면의 기어 아이콘 클릭 후,



다음 이미지와 같이 나타나는 지도설정/로고/SEO 텍스트를 클릭하면,



다음 이미지와 같이 팝업 되는 창에서 지도설정 > 사이트 도메인 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연동 사이트 목록 페이지에서 사이트 추가 란에 내 홈페이지의 주소를 입력 한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연동 사이트 목록 페이지에서 사이트 추가 란에 내 홈페이지의 주소를 입력 한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이미지와 같이 사이트 소유 확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HTML 태그를 선택한 후 표시되는 메타태그를 모두 복사합니다.



복사 한 매타태그를 내 홈페이지에서 관리자 로그인하면 나타나는 메인 화면의 기어 아이콘 클릭 후 지도설정/로고/SEO 텍스트를 클릭하면 팝업 되는 창에서 SEO > 매타태그 에 다음 이미지의 예시와 같이 그대로 붙여넣기 한 후 팝업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사이트 소유 확인 페이지로 돌아와서 다음 이미지와 같이 하단의 보안 문자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 소유 확인을 마칩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다음 이미지와 같은 알림이 뜹니다.



추가적으로 내 홈페이지의 검색엔진 색인에 더욱 도움을 주어 검색 결과에 보다 더 잘 노출시키기 위해 RSS와 사이트맵을 등록합니다. 다음 이미지와 같이 연동 사이트 목록에서 등록 된 홈페이지의 주소를 클릭하여 세부 내용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세부 내용 화면에서 다음 이미지와 같이 요청을 클릭하시면 뜨는 목록 중 RSS 제출을 클릭하여 RSS 제출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내 홈페이지의 사이트맵 과 RSS 주소는 내 홈페이지에서 관리자 로그인하면 나타나는 메인 화면의 기어 아이콘 클릭 후 지도설정/로고/SEO 텍스트를 클릭하면 팝업 되는 창의 SEO 부분에 다음 이미지와 같이 있습니다.



이 RSS 주소를 복사하여 다음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요청 > RSS 제출에 다음 이미지의 예시와 같이 붙여넣기 후 확인을 클릭하여 등록합니다.




사이트맵도 RSS 등록과 마찬가지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요청 > 사이트맵 제출로 이동한 후 내 홈페이지에서 관리자 로그인하면 나타나는 메인 화면의 기어 아이콘 클릭 후 지도설정/로고/SEO 텍스트를 클릭하면 팝업 되는 창의 SEO 부분에 있는 사이트맵 주소를 복사한 후 붙여넣기 합니다. 단 이 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이미 내 홈페이지 주소는 적혀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주소 이하 사이트맵 경로 및 파일에 대해서만 sitemap.php 라고 다음 이미지의 예시와 같이 붙여넣기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상 네이버에 내 홈페이지 등록하기를 모두 마치셨습니다. 기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내 홈페이지를 등록하는 방법은 네이버 등 검색 엔진에서 관련 방법을 참고하시면 추가적으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op_hty&fbm=1&ie=utf8&query=%EB%84%A4%EC%9D%B4%EB%B2%84+%EC%9B%B9%EB%A7%88%EC%8A%A4%ED%84%B0%EB%8F%84%EA%B5%AC+%EC%82%AC%EC%9D%B4%ED%8A%B8+%EB%93%B1%EB%A1%9D 


보다 검색 잘 되는 나만의 부동산 홈페이지 겸 매물장, 매물 블로그 자동 발행 기능 등을 이용하여 성공 중개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 ,

번호 연재 목록 조회
0 Comments
매뉴얼

문의하기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