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최적화

Mamual


플러스맵 부동산 중개 솔루션 매뉴얼

검색엔진 최적화

플러스맵 0 533

저희 플러스맵 솔루션의 경우 최초 설계부터 검색엔진 최적화가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검색엔진에 의한 노출은 검색엔진 운영하는 회사의 정책 및 자체의 알고리즘에 따라 달라지며, 이는 사용자는 제어하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얘기하는 검색엔진 최적화는 검색엔진이 나의 사이트의 내용을 잘 긁어갈 수 있도록 최대한 친화적으로 설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위해서 플러스맵 사용자분들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서 운영하시면 좋습니다.


1. 검색엔진 등록

신규로 사이트를 개설하는 경우 "여기에 이런 사이트가 신규로 생겼어!"라고 검색엔진에 알려줘야 합니다. 그래야 검색엔진도 신규 사이트의 생성 여부를 더욱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검색엔진이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여 어떤 내용이 있나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바로 "검색엔진 등록"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네이버, 다음, 구글 정도 해주시면 좋고, 추가로 더 원하시면 MS 빙 등 사용자가 사용할만한 검색엔진 모두에 등록을 하세요. 플러스맵 매뉴얼 다음 링크도 참조해 주세요.

https://plusmap.kr/bbs/board.php?bo_table=manual&wr_id=21


2. 홈페이지명 최적화

검색엔진이 나의 사이트를 색인하고 등록하였다고 가정합시다. 검색엔진이 사용자에게 어떤 사이트를 먼저 보여줄까 판단하는 기준 중 가장 가중치가 큰 항목 중 하나가 키워드 입니다. 내 사이트를 어떤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노출하고 싶은지에 따라 실제로 그러한 키워드와 그에 관련한 정보가 내 사이트에 있어야 합니다. 그 중 큰 항목 중 하나가 홈페이지명 입니다. 내 사이트를 잘 나타내면서도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지를 생각해 홈페이지명을 최적화 하세요.

https://plusmap.kr/bbs/board.php?bo_table=manual&wr_id=10&spage=1


3. 홈페이지 키워드, 설명글 설정

앞선 홈페이지명에 대한 설명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검색할만한 키워드와 그러한 키워드가 포함 된 설명글을 설정하세요. 홈페이지명을 수정할 수 있는 설정창에 SEO란이 있습니다. 해당 란의 키워드와 설명글을 최적화 해서 수정하세요.

https://plusmap.kr/bbs/board.php?bo_table=manual&wr_id=10&spage=1


4. 등록하시는 매물 제목과 상세설명의 최적화

동일한 맥락입니다. 결국 컨텐츠 입니다, 사용자가 관심있어 하는 정보를 내 솔루션에 작성하고, 이러한 좋은 내용이 있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도록 제목과 상세설명을 작성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검색엔진에서 검색할 것으로 예상되는 키워드 중심으로 매물 제목과 상세설명을 작성하세요. 아무도 검색하지 않을 키워드 위주로 작성된 또는 알아볼 수 없도록 작성된 형태의 매물 제목과 상세 설명은 사용자 유입이 저조합니다.


플러스맵 솔루션은 구조적으로는 검색엔진 최적화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더욱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되기 위해서는 컨텐츠가 핵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일한 플러스맵 솔루션을 사용하시는 중개사무소임에도 불구하고 그 효과는 수십배 이상 벌어집니다.

,

번호 연재 목록 조회
0 Comments
매뉴얼

문의하기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